기존 배선 방식을 사용한 시스템에서 고장 센서 찾기가 아주 어려우며, 고장 원인을 찾는 동안 장비는 장시간 셧다운해야 합니다.
AS-Interface와 같은 최신 시스템 콘셉에서, 특수 제작된 회로는 센서에 일정한 정도의 "지능"을 부여하여 기능 범위를 확장합니다. 이러한 인덕티브 센서는 상위 레벌 유닛(예,PLC)과 함께 자체의 전원공급, 데이터 교환 등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.
측정물과 센싱 페이스사이의 거리가 정격 작동 거리 sn의 50%에 위치할 수 있도록 인덕티브 센서를 설치하면 센서는 보증 작동 거리 sa = (0 - 0.81) • sn에서 정확한 기능이 보장됩니다. 측정물체가 sa와 유효 작동 거리sr 사이에 위치할 경우, 페일 알람 표시 비트(데이터 비트 1(D1))가 ON 되여 감지 오류가 발생하기전에 부적응 신호가 감지됩니다.
데이터 비트 1 (D1)의 기본 값은 "1"이며, 이는 "정상 상태"를 의미하는데 페일 알람이 ON 되면 이 데이터 비트 값은 "0"으로 됩니다. 인덕티브 센서가 완전히 감쇠되거나 측정물이 sa 거리 외부에 위치해 있을때 이 값은 항상 유지 됩니다. 예하면, sr + 히스테리시스(이력) 거리에 위치할 경우
Pepperl+Fuchs는 다음과 같은 디자인의 인덕티브 AS-Interface 센서를 제공합니다.
원통형
직사각형
포지션 센서